• HOME
  • >
  • Cover Story
[Cover Story] ㈜닷(dot) / 특별한 ‘스마트워치’ 세상을 바꾼 따뜻한 기술
Vol.169 (2018년 12월호)
포브스 선정 2017년 주목해야 할 스타트업, 일본 도쿄 ‘슬러시(SLUSH) 도쿄 2017’ 우승, 제품이 양산되기 전 13개국에서 10 10만대의 선주문, 미국과학 전문매체 ‘퓨처리즘’ 선정 2015년 세계 10대 발명품…. 국내보다 세계에서 더 주목하는 스타트 업이 있다. 바로 ‘닷(dot)’이다. 닷은 세계적인 가수 스티비 원더가 차고 있는 ‘닷워치’를 개발한 한국 스타트업이기도 하다.
[Cover Story] KT 홍보실 지속가능경영단·지속가능경영기획팀
Vol.168 (2018년 11월호)
그건 정말 뿌듯한 일이었다. 누구도 시도하지 않았던 일이기 때문이다. 이름도 생소한 방글라데시 모헤시칼리 섬에서 ‘글로 벌 기가 스토리(GiGA Story)’를 런칭하겠다고 선언했을 당시만 해도 내부적으로 우려 반 걱정 반이었다. ‘기가 스토리’는 기 가 인프라에 ICT 솔루션을 적용해 도서, 산간지역 주민들의 생활을 개선하는 KT의 공유가치창출(CSV) 프로젝트다.
[Cover Story] 하이트진로㈜ 맥주브랜드팀 / 맥주시장에 가성비 돌풍 일으키다
Vol.167 (2018년 10월호)
‘가성비가 좋다’. 최근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소비자들 입에서 자주 오르내리는 말이다. 이는 ‘가격 대비 성능의 비’ 준 말로 금액에 비해 성능이 얼마나 좋은 지, 효용이 얼마나 큰 지를 나타내는 말이다. 최근 가성비 높은 맥주가 시장에서 선풍 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필라이트’와 ‘필라이트 후레쉬’가 그것이다. 가성비 높은 브랜드를 만들어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하이트진로의 맥주브랜드팀을 만나보았다.
[Cover Story]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전략본부 / 보건복지 분야 전문인재 양성으로 국민 삶의 질 높이다
Vol.166 (2018년 9월호)
보건복지의 수준은 그 나라의 삶의 수준과도 직결된다. 보건복지 분야 전문가들이 많을수록 국민들의 삶의 질이 높아질 수밖 에 없다. 이를 위해서는 교육이 필수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동 분야 우수한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존재하는 기관으 로, 꾸준한 교육혁신을 통해 보건복지 분야 수준을 높이고 있다.
[Cover Story] (주)한샘 / 성장 보다 사람이 우선, 성과 보다 소통이 먼저
Vol.165 (2018년 8월호)
‘성장을 쫓아가느라 사람을 챙기지 못했다’ 반성은 뼈아팠다. 지난해 한샘은 성장통을 겪었다. 한샘에서 발생한 불미스런 사 건이 우리 사회에 던지는 파장은 컸다. 한샘이 쌓아왔던 좋은 이미지도 순식간에 무너졌다. 조직문화를 새롭게 재정립 할 필 요가 있었다. 사람을 생각하는 문화가 그것이다.
[Cover Story] 동원산업 / 바다 개척자의 정신으로 100년 기업 발판 닦다
Vol.164 (2018년 7월호)
참치캔을 한 번이라도 먹어본 사람이라면 ‘동원’이라는 브랜드가 친숙할 것이다. 대한민국 수산업의 발전을 이끌며 성장해 온 동원산업이 내년이면 창립 50주년이 된다. 식량자원의 보고인 바다를 개척하며 원양어업계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한 동 원산업은 최근 스마트워크 혁신 활동을 펼치며 100년 가는 기업으로서의 발판을 다지고 있다.
[Cover Story] GSK / 혁신, 성과, 신뢰 주축으로 고객 중심 비즈니스 추구
Vol.163 (2018년 6월호)
연구개발 중심의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인 GSK는 사람들이 더 활기차고 건강하게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Do more, Feel better and Live longer) 돕는 것을 사명으로, △혁신(Innovation) △성과(Performance) △신뢰(Trust) 3가지를 핵심 과제로 추구하고 있다. 환자중심의 비즈니스 혁신과 성장을 이끌고 있는 GSK는 제약기업에 대해 높아지는 사회의 기대치에 부응하여 끊임없이 영업·마케팅 모델을 현대화 하는 등 차별화 된 경영혁신 활동들로 대외적으로도 주목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