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
  • Cover Story
[Cover Story] KT 홍보실 지속가능경영단·지속가능경영기획팀
Vol.142 (2018년 11월호)
그건 정말 뿌듯한 일이었다. 누구도 시도하지 않았던 일이기 때문이다. 이름도 생소한 방글라데시 모헤시칼리 섬에서 ‘글로 벌 기가 스토리(GiGA Story)’를 런칭하겠다고 선언했을 당시만 해도 내부적으로 우려 반 걱정 반이었다. ‘기가 스토리’는 기 가 인프라에 ICT 솔루션을 적용해 도서, 산간지역 주민들의 생활을 개선하는 KT의 공유가치창출(CSV) 프로젝트다.
[Cover Story] 하이트진로㈜ 맥주브랜드팀 / 맥주시장에 가성비 돌풍 일으키다
Vol.141 (2018년 10월호)
‘가성비가 좋다’. 최근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소비자들 입에서 자주 오르내리는 말이다. 이는 ‘가격 대비 성능의 비’ 준 말로 금액에 비해 성능이 얼마나 좋은 지, 효용이 얼마나 큰 지를 나타내는 말이다. 최근 가성비 높은 맥주가 시장에서 선풍 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필라이트’와 ‘필라이트 후레쉬’가 그것이다. 가성비 높은 브랜드를 만들어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하이트진로의 맥주브랜드팀을 만나보았다.
[Cover Story]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전략본부 / 보건복지 분야 전문인재 양성으로 국민 삶의 질 높이다
Vol.140 (2018년 9월호)
보건복지의 수준은 그 나라의 삶의 수준과도 직결된다. 보건복지 분야 전문가들이 많을수록 국민들의 삶의 질이 높아질 수밖 에 없다. 이를 위해서는 교육이 필수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동 분야 우수한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존재하는 기관으 로, 꾸준한 교육혁신을 통해 보건복지 분야 수준을 높이고 있다.
[Cover Story] (주)한샘 / 성장 보다 사람이 우선, 성과 보다 소통이 먼저
Vol.139 (2018년 8월호)
‘성장을 쫓아가느라 사람을 챙기지 못했다’ 반성은 뼈아팠다. 지난해 한샘은 성장통을 겪었다. 한샘에서 발생한 불미스런 사 건이 우리 사회에 던지는 파장은 컸다. 한샘이 쌓아왔던 좋은 이미지도 순식간에 무너졌다. 조직문화를 새롭게 재정립 할 필 요가 있었다. 사람을 생각하는 문화가 그것이다.
[Cover Story] 동원산업 / 바다 개척자의 정신으로 100년 기업 발판 닦다
Vol.138 (2018년 7월호)
참치캔을 한 번이라도 먹어본 사람이라면 ‘동원’이라는 브랜드가 친숙할 것이다. 대한민국 수산업의 발전을 이끌며 성장해 온 동원산업이 내년이면 창립 50주년이 된다. 식량자원의 보고인 바다를 개척하며 원양어업계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한 동 원산업은 최근 스마트워크 혁신 활동을 펼치며 100년 가는 기업으로서의 발판을 다지고 있다.
[Cover Story] GSK / 혁신, 성과, 신뢰 주축으로 고객 중심 비즈니스 추구
Vol.137 (2018년 6월호)
연구개발 중심의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인 GSK는 사람들이 더 활기차고 건강하게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Do more, Feel better and Live longer) 돕는 것을 사명으로, △혁신(Innovation) △성과(Performance) △신뢰(Trust) 3가지를 핵심 과제로 추구하고 있다. 환자중심의 비즈니스 혁신과 성장을 이끌고 있는 GSK는 제약기업에 대해 높아지는 사회의 기대치에 부응하여 끊임없이 영업·마케팅 모델을 현대화 하는 등 차별화 된 경영혁신 활동들로 대외적으로도 주목 받고 있다.
[Cover Story]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 / 7600여 중소기업 지원하는 든든한 동반자
Vol.136 (2018년 5월호)
김해 골든루트 일반산업단지에 자리한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 이곳은 지역 기업인에게 기업 경영에 대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는 콘트롤타워다. 지난 2015년 11월에 개관한 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는 19개 기업지원 기관이 입주해 김해시 중 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종합지원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