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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MAC, 제33회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인증식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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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9개 산업군, 398개 기업 대상 조사... 고객 경험 중심의 시장 대응 중요성 강조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하 KMAC, 대표이사 사장 한수희)은 26일 서울 중구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제33회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인증식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날 인증식에는 산업별 1위로 선정된 기업 및 산업 관계자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한수희 KMAC 대표이사의 개회사로 시작된 행사는 김연성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 회장의 축사와 KCSI의 33년간 발자취를 담은 영상 상영으로 이어졌다.

    KCSI(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한국산업의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1992년 한국산업의 특성을 감안하여 개발했다.

    2024년 KCSI 조사는 소비재 22개, 내구재 28개, 일반 서비스업 59개, 공공서비스업 10개 등 총 119개 산업군, 398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조사는 2024년 4월 1일부터 8월 9일까지 서울, 수도권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남녀 1만 1,253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 방식으로 실시됐다.

    송광호 KMAC 기업가치진단본부 본부장은 "기업들은 고객 충성도 확보와 함께 고객 행동 예측을 통해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원활한 고객 경험 제공에 주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선일보 :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인증식 개최
    https://www.chosun.com/economy/industry-company/2024/09/26/BXCIUJ24MNCDXJKNLSX32GZUBM/
    동아일보 : KMAC, 제33회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인증식 개최

    https://www.donga.com/news/Economy/article/all/20240926/13010757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