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KOREAN CONSUMER PROTECTION INDEX

펴낸이

한수희

기획제작

KMA미디어

발행처

KMAC

발행처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공원로 101, 8층

발행인 겸
편집인

한수희
판매가30,000
구입문의 사업가치진단본부

목차

발간사
소비자의 권익을 선행 관리하라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이사 사장

Issue & Trend
시장을 변화시키는 힘, 소비자 그리고 2023년 소비자 보호 기조에 대한 전망

김성숙 계명대학교 경제금융학과 교수, 한국소비자학회 차기 회장

소비자 권익(권리) 강화를 위한 제언

Data Report
조사개요
주요 결과
산업별 주요 결과


Best Practice
상품 개발부터 판매, 사후 관리까지 리스크 최소화

KB국민은행
견고한 소비자 보호 컨트롤 타워 구축
IBK기업은행
소비자 보호에서 소비자중심경영으로 진화
하나카드

능동적·적극적인 소비자 보호 체계 확립
교보생명
전 프로세스에 걸친 금융 소비자 보호 체계 강화
삼성증권
금융 소비자 중심의 영업 체계 확립
BNK부산은행
철저한 사후 관리 통해 소비자 보호·만족도 제고
귀뚜라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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